세계적으로는 수백 개 이상의 테니스 라켓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표적인 몇 가지 브랜드를 나열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윌슨(Wilson)
2. 헤드(Head)
3. 바벨랫(Babolat)
4. 요넥스(Yonex)
5. 태크니프(Tecnifibre)
6. 프린스(Prince)
7. 던롭(Dunlop)
8. 블랙나이트(Black Knight)
9. 아사노(Asano)
10. 프로켓(Pro Kennex)
이외에도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들은 대표적인 테니스 라켓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1~5번까지 각 시리즈를 살펴보겠습니다.
1. 윌슨(Wilson)
윌슨은 여러 종류의 테니스 라켓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윌슨 라켓 시리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블레이드(Blade)
2) 프로 스탭(Pro Staff)
3) 울트라(Ultra)
4) 버닝함(Burn)
이외에도 윌슨은 여러 종류의 라켓을 출시하고 있으며, 각 라켓은 다른 성능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 라켓은 컨트롤과 감각에 중점을 두고, 프로 스탭 라켓은 정확성과 파워에 중점을 둡니다.
울트라 라켓은 스피드와 파워를 강조하며, 버닝함 라켓은 스핀을 쉽게 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2.헤드(Head)
헤드 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테니스 라켓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헤드 라켓 시리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프레스티지(Prestige)
2) 스피드(Speed)
3) 라디컬(Radical)
4) 인스틴크트(Instinct)
5) 엑스트림(Extreme)
각 라켓은 서로 다른 성능과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레스티지 라켓은 컨트롤과 감각에 중점을 둔 라켓으로, 대회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반면에, 스피드 라켓은 빠른 스윙과 공격적인 스타일에 적합한 라켓입니다.
라디컬 라켓은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스틴크트 라켓은 속도와 편안함을 강조합니다. 엑스트림 라켓은 파워와 스핀을 강조합니다.
3. 바벨랫(Babolat)
바벨렛 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테니스 라켓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바벨랫 라켓 시리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퓨어 드라이브(Pure Drive)
2) 아에로 프로(Aero Pro)
3) 퓨어 에어(Pure Aero)
4) 퓨어 스트라이크(Pure Strike)
각 라켓은 다양한 수준의 선수들에게 적합한 성능과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퓨어 드라이브 라켓은 파워와 컨트롤을 동시에 강조하는 라켓으로, 대회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아에로 프로 라켓은 빠른 스윙과 스핀에 적합한 라켓입니다. 퓨어 에어 라켓은 속도와 스핀을 강조하며, 퓨어 스트라이크 라켓은 정확성과 감각에 중점을 둡니다.
4. 요넥스(Yonex)
요넥스 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테니스 라켓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넥스 라켓 시리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V코어(Vcore)
2) 이토니(EZONE)
3) 프로 엑스(Poly Tour)
4) 아스트로크스(Astrox)
각 라켓은 다른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V코어 라켓은 속도와 스핀을 강조하며, 이토니 라켓은 파워와 감각을 강조합니다. 프로 엑스 라켓은 컨트롤과 스핀에 중점을 둡니다. 아스트로크스 라켓은 파워와 정확성을 강조하며, 배드민턴 라켓에서 유명한 기술을 테니스 라켓에 적용한 제품입니다.
5. 테크니프(Tecnifibre)
테크니프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테니스 라켓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테크니프 라켓 시리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TF 스타즈(TFight)
2) TF 라켓(TFlash)
3) TF 라켓(T-Fit)
4) TF 라켓(T-Rebound)
각 라켓은 다른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TF 스타즈 라켓은 정확성과 컨트롤을 강조하며,
TF 라켓은 파워와 속도를 강조합니다. TF 라켓(T-Fit)은 편안한 사용감과 피팅감을 강조하며,
TF 라켓(T-Rebound)은 리턴 시 공을 더욱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테니스 배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니스 배우기 - 복장 편 (0) | 2023.03.03 |
---|---|
테니스 처음 시작하기 (2) | 2023.03.01 |
댓글